![]() |
![]() |
가. 교육목표 |
· 발달과업의 적기를 활용하여 장애 유아의 개인차에 알맞은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인 발달을 도모하고 사회 일원으로서의 참여를 극대화 함 |
나. 운영방침 |
·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의 능력과 수준에 적합한 개별화교육을 충실히 하여 잠재력을 계발함 · 통합교육 운영을 내실화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 · 특수교육의 기회 확대 및 지원 강화를 통해 특수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 |
다. 교육과정 편성 |
· 국가수준의 교육과정과 경기도 특수교육편성 운영 지침에 의하여 유치원 단위의 운영체제를 확립하고 학급실정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 ·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자립기능을 기르는데 주안점을 두어 편성 운영 · 교육계획 수립 시 통합교육과 사회적응을 위한 다양한 현장학습프로그램 포함 · 지도형태는 일반유아와의 통합, 공동지도, 개별지도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 |
라. 개별화 교육 |
1) 유아 개개인 교육적 욕구에 부합되는 교육 및 특수교육관련 서비스 지원을 목적으로 함 |
2) 지원팀 조직 - 원장, 원감, 대상아 학부모, 담임교사, 통합학급 교사, 기타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담당자 |
![]() |
가. 목적 |
· 특수교육대상아동이 일반교육 환경에서 동등한 구성원으로 활동에 의미 있게 참여하게 함 · 동일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적절한 서비스 제공 |
나. 운영방침 |
· 통합학급에 특수교육 대상아를 연령에 따라 적정수 배치 |
다. 교육일수 및 시간편제 |
. 연간교육일수는 182일(만5세 183일)으로 하며 주간교육활동은 주5일제로 원의 사정에 따라 가감할 수 있음 . 1일 교육과정 운영시간은 4시간으로 편성.운영하며 사정에 따라 단축.연장 운영할 수 있음 |